data-language="ko">
2021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인터넷 원서 접수기간 - 과목별 공부 방법
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1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인터넷 원서 접수기간 - 과목별 공부 방법

by 기린이 2021. 2. 8.
반응형

목차

    안녕하세요 :) 

     

    2021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나왔습니다. 시험일정을 파악해 두는 것이 어떻게 시험을 치룰 것인가! 에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짤 수 있기 때문에 시험일정을 미리 파악해 두는 것이 좋겠죠!

    2021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인터넷 원서접수 기간)

    현재는 수험생을 위해서 조기 확정하여 안내하고 있는 일정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종 확정 시험일정은 큐넷(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에서 재차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차 자격명 1차시험
    접수
    1차시험
    추가접수
    1차시험시행일 1차 합격자 발표 2차시험
    접수
    2차시험
    추가접수
    2차시험 시행일 2차 합격자 발표
    32회 공인중개사 8.9~8.13 10.14~
    10.15
    10.30(토) 12.1(수) 1,2차 동시접수, 시행, 발표
    인터넷 원서 접수기간 시험 시행일 합격자 발표일
    2021.8.9(월) ~ 2021.9.13(금) 2021.10.30(토) 2021.12.1(수)

    공인중개사 시험 시기는 매년 비슷하기 때문에 작년과 비슷하게 10월30일 토요일에 시행 예정 입니다. 

    또한 올해 역시 8월 중순에 인터넷 원서 접수가 진행되며, 시험일정도 10월의 마지막주 토요일에 치러집니다. 

     

    그리고 공인중개사 시헙은 다른 자격시험과는 달리 1,2차 시험이 하루에 같이 치러지기 때문에 함께 계산하여 시험을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올해 1차만 목표로 할 것인지, 1차+2차 를 목표로 도전할 것인지 선택하여 학습 기간과 양을 분배하여야 합니다. 대부분 공인중개사 시험의 학습기간은 1년 이내 입니다. 

     

    내가 올해는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아 2차를 볼 수 없겠다고 판단 되신다면 올해는 1차만 준비하여 합격 한 뒤, 그 다음해에 2차 시험을 준비하여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연초인 지금 두가지를 모두 준비하여 한번에 동차 합격을 하는것이 가장 좋겠지요!? 그러니 지금 이 시기를 알게된 지금 바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학습시간 분배 방법

    보통 동차하시는 분들은 다들 1차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이 1차에 치중하여 그 중에서도 민법에 가장 많은 시간을 들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 이겠지요. 하지만 1차에 너무 힘이 실리면 2차에서는 게을러지기 일 수 입니다. 

     

    그러다 보면 1차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하고 2차는 벼락치기 공부처럼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게 하면 절대 안되며 1차를 위주로 공부하되 2차 공법또한 병행하는 방법으로 수험준비하는 것을 합격자 들은 추천한다고 합니다. 한과목을 끝낸 뒤 다음과목으로 넘어가다가는 시간 분배에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과목별 공부방법

    1차 부동산학개론

    부동산개론은 1차 시험의 꽃이라고 불린다고 하는데요, 처음보는 민법용어나 경제용어 경제 그래프 들이 다소 생소할 수 있으나 이를 무턱대고 외우기 보다는 나만의 용어로 내가 알기쉽고 기억하기 쉬운 용어로 정리하여 쉽게 읽히도록 하는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민법은 반복해서 볼수록 이해가 잘 됩니다. 용어가 어려워서 일수 있지요, 하지만 이 민법을 잘 익혀둔다면 뒤에나오는 다른 과목들의 이해까지도 쉽게 읽히도록 도움을 주는 효자과목 입니다. 

     

    2차 공법과 공시법

    수많은 숫자를 암기해야 하는 공법, 숫자에 강하신 분들이라면 상관없지만 수에 약한 분들에게는 정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휘발성이 강한 과목으로 여러가지 다양한 기출문제를 풀면서 대비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공법에서 높은 점수를 얻기 힘들다면 이는 목표를 조금 낮추고 더 잘할 수 있는 과목에 치중하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공시법 중 등기법은 어렵다고 늘낄 수 있으나 알고보면 고득점을 받기 쉬운 과목중의 하나 라고 합니다. 민법을 기본적으로 잘 이해해 가면서 익힌다면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시법 중 공간법과 세법은 2차 과목의 평균치를 올려줄 수 있는 고마운 과목 입니다. 아까 목표치를 조금 낮추었던 공법의 점수를 올려줄 수 있는 과목으로 비교적 쉬운 과목을 좀 더 깊게 파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마치며

    공인중개사 시험은 머리로 하는 공부가 아니라 엉덩이로 하는 공부라는 말이 있듯이 오랜시간동안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낼 수 있느냐가 합격의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공인중개사가 다른 시험에 비하여 합격률이 높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어렵고 힘든 길임은 분명 합니다. 

     

    쉽지않은 결정을 하셨듯이 계획을 잘 잡고 실천하고 시간분배를 잘 하여 설정한 목표치를 이룬다면 합격은 아마 따놓은 것이 아닐까요? 올해 시험준비 알차게 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